두바이에 버즈 알 아랍이 있다면 아부다비에는 에미레이츠 팰리스 호텔이 대표적인 상징이죠. 호텔이지만 호텔같지 않은 왕궁을 연상시키는데다, 아부다비의 상업지구, 쇼핑몰, 주요 관광지들과 가까워서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5성급 호텔입니다.
외관도 화려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UAE 초대 대통령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 의 초상화가 걸려 있으며, 압도적인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호텔이 아닌 왕궁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원래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은 왕의 궁전으로 설계되었던 곳입니다. 정부가 3조 2천5백억원 가량의 막대한 자본을 들였다고 하니 그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은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을 거예요.
곳곳이 금으로 장식되어 있고 호텔의 길이만 1Km이며, 객실 숫자만 397개로 내가 예약한 룸으로 가는데까지만 해도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안내 직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기 때문에 예약한 룸으로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금의 나라 UAE인 만큼 세계에서 유래없는 "금" 자판기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숙박객들에게 색다른 매력도 선사합니다.
아부다비의 대표 랜드마크 호텔인지라 숙박을 하는 사람 이외에도 주변에 관광객들이 가득합니다. 그렇기에 숙박객 입장에서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도 드실텐데요, 걱정 No! 호텔 내의 시설은 철저히 출입 제한을 하고 있고, 호텔 내부 시스템이 원활이 잘 돌아가게끔 관리도 철저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주변에 많아도 만족할 수 있는 최상급 호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성급 최고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는 거겠죠.
아라비안 걸프 해안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객실, 14개의 바, 다이닝 공간등이 마련되어 있고, 450평 규모의 고급 스파도 준비되어 있어 피로도 확실히 푸실 수 있습니다. 또한 테니스코트, 자전거대여, 집사 서비스, 무료 구내 전용 주차장도 이용하실 수 있기에 단순한 숙박을 넘어 UAE만의 고급 여가를 즐긴다 생각하고 오셔도 좋은 곳입니다. 맛있는 전통요리와 음료, 주류도 주문할 수 있어서아부다비만의 멋진 매력도 느끼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호텔의 탈을 쓴 멋진 왕궁,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아부다비" 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